170430 겨자씨 만한 사랑 (박세훈 목사)

170430 겨자씨 만한 사랑 (박세훈 목사)

카테고리: ,

mp3 down

[요한복음 21장 15-19절]
15 그들이 아침을 먹은 뒤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물으셨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주님, 그렇습니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께서 아십니다.” 예수께서 그에게 “내 어린 양을 먹여라” 하고 말씀하셨다.
16 예수께서 두 번째로 물으셨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주님, 그렇습니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께서 아십니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 양을 쳐라.”
17 예수께서 세 번째로 물으셨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그 때에 베드로는 예수께서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고 세 번이나 물으시므로, 불안해서 “주님, 주께서는 모든 것을 아십니다. 그러므로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께서 아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 양을 먹여라.
18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네게 말한다. 네가 젊어서는 스스로 띠를 띠고 네가 가고 싶은 곳을 다녔으나, 네가 늙어서는 남들이 너의 팔을 벌릴 것이고, 너를 묶어서 네가 바라지 않는 곳으로 끌고 갈 것이다.”
19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은, 베드로가 어떤 죽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인가를 암시하신 것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나를 따라오너라” 하고 말씀하셨다.

박세훈 목사
Speaker: 박세훈 목사

고려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대원을 졸업한 후, 미국 보스턴 칼리지(Th.M.)와 Graduate Theological Union(Ph.D.)에서 영성신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명지대학교와 경민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주일 예배 안내

2025년 1월 26일 오전 11시

설교자: 안용성 목사

본문:   사도행전 17:16-34

제목:   사도행전(30) 아레오바고